안녕하세요, 지난번 “노코드로 월 매출 6억, 연 매출 약 40억을 달성했습니다.”라는 글을 작성했던 주식회사 루나르트의 권재의라고 합니다. 사실 지난번 글은.. 써놓은 후에, 글을 올릴지 말지 여러 차례 고민했었어요. 자칫하면, 누군가에게는 불편한 글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좋게 봐주시고, 노코톤에서 먼저 인사도 건네주셨어요. 인터뷰나 보도자료가 아닌 회사의 이야기를 이렇게 온라인 공간에 공유한 경험이 처음이었는데, 기분 좋은 경험이어서 그럴까요? 조금 더 이야기하고 싶어지더라구요
지난 해 성장은 너무나도 감사한 일이지만, 사실 저희에게는 깊은 고민이 있습니다. 2025년 목표는 우리가 꿈꾸는 세상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지난해만큼 성장해서 연매출 200억을 달성하는 것인데요, 저희의 고민은 이를 함께 달성할 수 있는 팀원들, 세상의 문화를 만드는 일에 성취감을 느끼는 팀원들을 찾는 일입니다.
버블을 배우면서 "과연 어디까지 가능할까?"라는 고민을 해보셨나요? 버블의 무한한 가능성을 실감하려면, 체계적인 학습과 반복적인 실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제가 버블을 처음 배울 때 유용했던 학습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6개월 안에 프리랜서 버블 개발자로 자리 잡고 싶다면, 아래 단계를 한 번 따라와 보세요!